제 1장.고객에 대한 책임과 의무

LG의 모든 임직원은 윤리규범을 지키고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LG는 고객이 진정한 사업기반이라는 신념 하에 고객의 의견을 항상 존중하고,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가치를 끊임없이 창출하여 제공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무조건의 신뢰를 확보한다.

1.고객의 존중

LG 윤리규범

고객의 의견에 항상 귀를 기울이고, 고객의 진정한 요구는 항상 옳다고 생각하며, 고객을 모든 판단 및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는다.

실천지침
  • (1) 경영의 출발점이 되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 (2) 항상 최종 소비자의 관점에서 판단하고 평가한다.
  • (3) 기타 비도덕적인 행위로 인해 고객의 이익을 해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 (4) 고객에 대한 정보는 그 비밀을 보호하고, 고객의 사전 승인 없이 정보를 누설하거나 타 용도에 사용하지 않는다.

2.가치의 창조

LG 윤리규범

  • (1) 고객의 발전이 곧 우리의 발전이라는 인식 하에 고객이 필요로 하는 가치를 찾으려고 항상 노력한다.
  • (2)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만족을 줄 수 있는 참된 가치를 계속해서 창조한다.
실천지침
  • (1) 기존의 틀을 깨는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창출한다.
  • (2) 고객의 잠재된 요구까지도 한발 앞서 찾아낸다.
  • (3) 끊임없이 더 나은 방식을 찾아 실행한다.

3.가치의 제공

LG 윤리규범

  • (1) 고객에게 진실만을 말하며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
  • (2)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고 품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정당한 요구에는 신속•정확하게 응답한다.
실천지침
  • (1) 고객에게는 진실한 정보를 전하며,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허위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또한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
  • (2) 고객의 안전을 위해 사용상 주의가 필요한 사항은 고객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성실히 알린다.
  • (3) 고객의 기대를 뛰어 넘는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 (4) 불량상품의 판매, 부실한 서비스의 제공 등으로 고객이 불만을 갖지 않도록 하며, 고객의 정당한 반품 요구나 서비스 요청은 정확하고 신속하게 행동으로 응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