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도경영 활동소개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 인간 존중의 경영

LG인은 이렇게 실천합니다.

  • 정도경영 서베이

    협력회사 및 관련 임직원을 대상으로 정도경영 서베이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결과 분석을 통해 불공정 행위 등의 재발 방지와 개선 방향 수립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 교육 및 예방활동

    • (1) 임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정도경영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신입사원 과정, 경력사원 과정, 진급과정 활용 및 전체 임직원 대상 정도경영 사이버 교육 실시)
    • (2) 각 자회사 별로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한 정도경영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 (3) 모든 임직원과 협력회사는 정기적으로 정도경영 실천 서약서를 제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 금품수수 신고제도

    LG 임직원이 이유 여하를 불문하고 이해관계자로부터 금품 및 향응을 제공받는 행위는 엄격하게 금지되어 있습니다. 불가피하게 이해관계자로부터 금전이나 선물, 경조금을 수수하였을 경우에는 금품수수 신고제도에 따라 신고 후 반환하거나, 반환이 불가능한 경우는 사회복지단체에 직접 기부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 경조 활동 간소화

    • (1) LG 임직원은 이해관계자로부터 경조금/경조 선물, 경조사 화환(꽃,난초 등) 은 이유여하를 불문하고 받아서는 안되며 정중하게 거절하거나 되돌려 주어야 합니다.
    • (2) LG 임직원 본인 또는 지인이 이해관계자에게 경조 사실을 하기와 같이 사전 고지함으로써 부담을 느끼게 하는 경우는 본인 또는 지인의 고의성을 판단하여 금품수수 행위로 간주합니다.
      • - 안내장을 이해 관계자에게 전달하거나 발송(e-mail, 우편, FAX 등)하는 행위
      • - 외부의 이해관계자가 볼 수 있는 게시판 등에 게재하는 행위
      • - 경조사 내용을 본인이 직접 얘기하거나 상사, 동료, 부하를 통해 공공연히 알리는 행위
  • LG인의 일하는 방식

    • 건전한 회식 및 음주 문화 주도
    • 집중 근무 시간제 운영 (09시~11시에는 고객과의 회의를 제외한 회의도 금지)
    • 내부 의전 간소화 및 외부 고객 중심의 의전 실행
    • 근태 등 복무규정 및 복장 등 기본 예의범절 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