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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회사 고충

LG는 가장 거래하기 좋은 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상생고운영프로세스

협력회사 고충 해소를 위한 활동

LG는 협력회사를 대상으로한 임직원의 부정비리 및 불공정 거래 행위에 대한 사전 예방을 위해 임직원 및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정도경영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협력회사 간담회 · 정도경영 서베이 등을 통해 협력회사의 고충과 애로를 청취하고 제도 개선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이버신문고’와 ‘협력회사 상생고’를 통해,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한 LG 임직원들의 부정비리와 불공정 행위에 대한 제보를 접수하고, 절차에 따라 사실 관계 등을 확인한 후 적절한 조치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사전예방 (Prevention) 사후시정 (Correction)
부정/비리
  • - 각 사 주관으로 임직원 및 협력회사 대상 정도경영 교육
  • - 협력회사 간담회 및 분기별 뉴스레터 발송
  • - 협력회사 서베이(년 1회)
사이버신문고를 통해
제보 접수 · 조사 · 조치
협력회사 고충 협력회사 상생고를 통해
고충 접수 · 조사 · 조치

상생고 고충 처리 프로세스

LG와의 거래에서 불공정한 대우를 받는 등 고충이 있을 때에는… 해당 자회사 홈페이지나 구매/외주관리시스템 등에 있는 ‘협력회사 상생고’ 배너를 클릭하여 협력회사 고충 접수가 가능합니다. 고충 접수된 내용은 각 사 진단부서에서 구매 등 관련부서와 협조하여 사실 확인을 한 후, 결과에 따른 적절한 조치를 취하게 되며 조치 결과를 해당 협력회사에 통보해 드립니다.

  1. 상생고 배너

    LG 및 각 사 홈페이지 등에서 상생고 배너를 클릭하면 LG 사이버신문고 홈페이지내에 있는 '협력회사 고충'메뉴로 이동.

  2. 협력회사 고충접수

    '협력회사 고충'메뉴 내의 '협력회사 상생고'에 고충 내용을 접수

  3. 고충처리 절차

    LG 및 각 사 진단부서에서 고충 등록.

    구매 등 관련부서와 협조하여 사실확인 및 시정 조치.

    해당 협력회사에 조치 결과 통보

기타 안내사항

  • - 협력회사 상생고는 협력회사가 LG와 거래함에 있어 업체선정이나 계약체결, 납품 및 사후서비스 등 거래 관계에서 접하는 불공정한 대우에 따른 고충을 접수하는 곳이며, 협력회사에 대한 LG임직원의 부정비리에 대한 제보는 사이버신문고 내의 ‘제보하기’를 통해 제보해 주시면 됩니다.
  • - 고충 외 단순 문의사항 등은 각 사 구매팀 등 관련부서에 직접 문의해 주시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